-->
수술후상담
온라인상담

운영자에게 SMS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

전송

left_navigation

코성형

Home > 성형수술 > 코성형

Eye Plastic Surgery 매부리코 교정성형

매부리코는 콧등의 일부가 돌출한 코로 콧등이 튀어나온 만큼 코끝은 상대적으로 밑으로 쳐져 보여서 옆에서 본 모양이 매의 부리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서양 속담에서는 “매부리코와는 장사를 하지 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꺼리는 형태입니다. 매부리코는 여성이라면 아름다운 얼굴선을 해치는 주범이며 고집이 세고 심술궃게 보이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의지가 매우 강한 형입니다. 매부리코는 보통 콧등을 불룩하게 솟아 있을 뿐만 아니라 코가 길고 높으면서 콧등이 넓습니다. 이런 사람은 넓은 콧등을 좁혀주고 코의 길이를 짧게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듯 매부리코의 수술 과정은 세심한 주의와 숙련된 기술이 요구되므로 반드시 경험이 많은 의사를 찾아야 합니다. 잘못된 수술로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술방법

매부리코는 코의 중간 부분이 튀어나온 형태를 말하는데, 코뼈나 연골이 지나치게 성장한 것이 원인입니다.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튀어나온 뼈 부위를 갈아내거나 튀어나온 높이만큼 실리콘을 조각해 나머지 콧대에 삽입합니다.
콧대로 살짝 높이면서 예쁜 코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콧대가 높거나 심하게 튀어나온 매부리코는 골절수술로 교정합니다.
코의 안쪽을 절개하여 튀어나온 부위를 절골도로 갈아내 코뼈를 곧게 만들어 줍니다. 튀어나온 코뼈를 갈아내면 콧등이 평평해
지기 때문에 코뼈를 골절시켜 콧대를 예쁘게 세워줍니다. 절개 부위를 봉합한 다음 경우에 따라 콧등 부분에 부목을 대고 고정
시키면 수술이 끝납니다.

장점

매부리코를 없애면서 콧등을 좁혀주기 때문에 날렵하고 높은 콧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점

일반 코수술보다 비용이 약간 더 높습니다.

수술후 관리

수술 당일에는 머리를 높인 자세를 유지하면 부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눈 둘레에 차가운 얼음주머니를 대고 찜질해주면 부기가
쉽게 가라앉습니다. 실리콘을 고정하기 위해 붙인 테이프는 수술 후 2~3일째에 제거하며, 5일 지나면 코 안의 실밥을 뽑습니다.
세안이나 화장은 이때부터 가능하지만, 코 주위를 세게 문지르거나 큰 충격을 주면 안 되므로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안경을 쓰는 환자는 약 1개월 동안 쓰지 않는 것이 좋으며 코에 큰 충격을 주어서도 안 됩니다.

Eye Plastic Surgery 콧대성형

콧대가 낮은 사람은 얼굴이 평면적으로 보이거나 미간이 유난히 낮아서 코가 낮아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실리콘이나 기타 재료를 사용하여 콧대를 높여서 부드러운 선을 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콧대가 낮은 사람은 코끝도 함께 낮은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콧등을 높일 때 코끝도 함께 교정하지 않으면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때 코끝의 교정도 함께 해주면 코끝의 높이에 따라서 콧등의 높이를 조절하여 버선라인처럼 우아한 곡선을 이룰 수 있습니다.

수술대상

눈과 눈 사이가 낮아서 콧등을 높이고 싶은 경우
콧등이 전체적으로 낮은 경우
콧등 중앙이하 부분이 들어간 경우

수술방법

콧대나 콧등을 높일 때
수술하기 전에 코에 삽입할 재료의 폭이나 높이, 모양 등을 결정한 다음 재료를 깎거나 다듬습니다.
재료 다듬기가 완성되면 국소마취제로 마취하고 콧구멍 안쪽을 1cm 크기로 절개해 실리콘을 삽입합니다. 절개 부위를 봉합한 뒤 실리콘이 움직이지 않도록 테이프 등으로 겉에서 코를 고정시킵니다.
코끝을 세울 때
환자의 귀에 있는 연골을 일부 채취해 코 끝에 이식하거나 연골 모으기, 지주삽입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코끝의 높낮이를 조정합니다. 코끝은 피부가 얇기 때문에 실리콘을 쓰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골을 이식하면 수술하고 나서 3~6개월 이후면 이식한 연골이 완전히 자가 조직이 되므로 자연스러운 피부색과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콧등만 높인다면
마취하는 시간까지 포함해 30분쯤 걸립니다. 자기의 조직을 채취해서 쓰면 10분~20분이 더 걸립니다.

장점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예쁜 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 등과는 달리 수술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삽입된 재료만 제거하면 원상태로 돌릴 수 있습니다.

단점

극히 드문 경우이지만 삽입된 재료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무런 이유 없이 눈과 코 주위가 붓고 염증이
생기면 실리콘을 제거하고 자기 조직을 이용해 재수술해야 합니다.

수술후 관리

수술 당일에는 머리를 높인 자세를 유지하면 부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눈 둘레에 차가운 얼음주머니를 대고 찜질해주면 부기가
쉽게 가라앉습니다. 실리콘을 고정하기 위해 붙인 테이프는 수술 후 2~3일째에 제거하며, 5일 지나면 코 안의 실밥을 뽑습니다.
세안이나 화장은 이때부터 가능하지만, 코 주위를 세게 문지르거나 큰 충격을 주면 안 되므로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안경을 쓰는 환자는 약 1개월 동안 쓰지 않는 것이 좋으며 코에 큰 충격을 주어서도 안 됩니다.

Eye Plastic Surgery 콧끝성형

흑인들의 코를 보면 전체적인 콧대도 낮지만 코끝이 유난히 뭉뚝하고 낮아보입니다. 이런 모양의 코를 우리나라에서는 코끝이 경단처럼 뭉툭하고 동글동글하다고 해서 “경단코”라 부르기도 합니다.
													어린 소녀처럼 귀엽고 애교스러운 느낌이 있지만 어느 정도 나이가 들면 촌스러워 보이기도 하고 세련된 멋이나 이지적인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게 보입니다.
													코끝이 뭉툭한 이유는 코끝의 연골 자체가 뭉툭한 모양이기 때문입니다.
													뭉툭한 코는 코끝의 연골을 깎고 다듬어 뾰족하게 만들어 교정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코인 경우는 미간아래에서 코끝까지 직선의 이미지로 만들어 주는 것이 남성스러워 보이지만 여성분들에게는 코끝이 약간 솟아 있어야 버선라인과 같은 곡선을 그리는 매력적인 모양을 만들어 줄 수 있으므로 버선라인을 만들어 주는 코끝 성형수술이야 말로 코성형 수술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술대상

눈과 눈 사이가 낮아서 콧등을 높이고 싶은 경우
콧등이 전체적으로 낮은 경우
콧등 중앙이하 부분이 들어간 경우

장점

코끝을 원하는 만큼 예측 가능하게 높이거나 모양을 교정해 줄 수 있습니다.

단점

일반적인 방법보다 수술절차가 복잡할 수 있습니다.

수술후 관리

수술 후 수술 부위에 피가 고이지 않도록 2~3일 동안 테이프 등으로 코를 압박해줍니다.
수술 후 5일째 코 안의 실밥을 뽑으며, 이때부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합니다.
부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른 코수술과 마찬가지입니다.

Eye Plastic Surgery 코재수술

코 재수술 대상

수술의 후유증 치료
- 코가 비뚤어져 있는 경우
- 코 부위에 적색이나 청색등의 색깔 변화로 표시가 나는 경우
- 코가 점점 이상하게 모양이 변한 경우
- 너무 높은 경우
- 코 끝에 들어간 연골의 모양이 보이거나 이상한 모습으로 비쳐질 경우
불만족스러운 곳을 고쳐서 더욱 예쁘게 하고 싶은 경우
- 콧등은 높아졌는데 콧볼의 모양이나 콧구멍이 심하게 보이는 경우
- 코를 높인 표시가 너무 나타난 경우
- 자연스럽지 않고 너무 인위적인 경우

코 재수술 시기

코 성형수술 후 만족스런 결과를 얻지 못해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면허 시술자에게 수술을 받았을 경우나
환자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을 기대했거나 의사가 수술을 잘못했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 때에는 2차 수술을 실시해
잘못된 코의 모양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코의 재수술은 첫 수술의 흉터가 아물고 염증이 가라앉은 다음인 6개월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이 시기는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코의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코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뿐만 아니라 부작용이 나타날 때도 재수술을 해야 합니다.

코 재수술 대상

실리콘 알레르기와 재수술
코 성형수술에서 드물지만 있을 수 있는 부작용이 바로 실리콘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안전한 제품으로 공인받은
실리콘이라 하더라도 수술 후 얼굴이 붓거나 코의 재료가 움직이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 재수술 방법 ]
이렇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콧속에서 실리콘을 빼내고 자기 몸의 귀 뒤 연골이나 지방, 진피, 혹은 엉덩이뼈를 깎아서
이식하는 재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자신의 몸에서 떼어 낸 것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파라핀으로 인한 부작용과 재수술
한때 우리 나라에서 파라핀 주사를 이용해 코를 높이는 시술이 행해진 적이 있습니다. 대부분 무면허 시술자들에 의해
행해졌는데 그 부작용은 상당히 컸습니다. 파라핀이 피부에 들어가면 살과 결합해 딱딱한 덩어리로 변합니다. 그래서 파라핀으로 코 성형을 하고 2∼3년 정도가 지나면 딱딱해진 덩어리가 솟아오르고 피부 색깔이 죽어 버리거나 붉게 변하면서 몹시 가려워집니다.
[ 재수술 방법 ]
일단 항염제와 항생제를 수일 투여하여 급성 조직 반응을 가라앉힌 다음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이미 살과 뒤엉킨 파라핀을 제거하려면 살덩어리를 떼어 내야 하는데, 그러면 피가 많이 나고 피부 조직에 상처가 생깁니다. 파라핀은 제거한다고 해도 코의 모양이 심하게 변형되어 있고, 2차 수술을 하더라도 이미 코 피부가 탄력을 잃어버린 경우가 많아 매우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낳게 됩니다. 따라서, 염증 반응이 없다면 이미 무면허 시술을 받은 코의 경우 건드리지 않고 가만히 두는 것이 나을 정도이므로 처음 시술할 때 반드시 전문의에게 의뢰하고 자세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비뚤어지거나 움직이는 코
코 성형수술 과정에서 실리콘을 잘못 고정시키면 수술 부위가 움직이는 문제가 생깁니다. 원래 실리콘은 코뼈를 싸고 있는 골막의 바로 아랫부분에 삽입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피부 바로 밑에 넣으면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서 콧방울 끝만 만져도 움직이게 됩니다.
[ 재수술 방법 ]
구조상 원래부터 코가 약간 휘어 있는 경우라면 실리콘을 빼 내고 휘어 있는 코의 위치를 바로잡은 다음, 필요에 따라 다시 실리콘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을 깎을 때 균형 있게 하지 못하면 코가 휘어 보일 수 있고, 수술 이후 한쪽으로만 누워 자거나 코에 충격을 준 경우에도 코가 비뚤어지거나 휘어 보일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실리콘을 빼서 정확한 위치에 바르게 얹어 놓으면 교정이 가능합니다.
수술 부위가 비치는 코
피부가 지나치게 얇은 사람이 수술 재료로 실리콘을 썼거나, 콧등을 무리하게 높였을 때 콧등의 피부가 더욱 얇아지면서 실리콘이 비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 피부가 얇아져 있으므로 자기 뼈를 이식하는 방법보다는 진피나 연골을 이식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예방이 최선이므로 처음 수술할 때 이와 같은 조건을 충분히 검토한 후 가장 적합하고 정확한 방법을 택해야 합니다. 간혹 실리콘을 사용한 부위의 피부가 불그스름하게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날씨가 추우면 혈액 순환이 안 되어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과 마찬가지로, 수술 이후 피부의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재수술 방법 ]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점차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원래의 피부색을 회복합니다. 하지만 회복이 안 될 경우에는 진피나 지방, 연골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보충하기도 하고, 혹은 지나치게 높은 실리콘 재료를 자연스럽게 낮추기도 합니다.